'모피 농장' 완전한 금지가 유일한 선택입니다 > 해외 동물 소식

본문 바로가기

해외 동물소식

Eurogroup for animals 와 제휴로 해외 동물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록

'모피 농장' 완전한 금지가 유일한 선택입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2023년 12월 7일 보도 자료>


모피채취를 위한 동물사육과, 사육동물에서 채취한 모피 제품의 판매가 마침내 EU 법률에 의해 금지될 수 있으리라 믿었지만,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는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유럽식품안전청(EFSA)의 과학적 의견을 기다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모피 농장의 사육 시스템이 어떤 상황에서도 거기서 사육되고 도살되는 동물들에게 합당한 복지를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을 밝힌 방대한 과학적 증거가 이미 있음에도 불구하고, 위원회는 EFSA에게 다시 한 번 의견을 요청한 것입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금지를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을 환영하며, 앞으로 EFSA가 EC에 제공할 과학적 의견 역시, 이미 잘 확립된 과학적 근거를 더욱 강화해 주는 내용으로 나올 것으로 믿습니다.

위원회는 EFSA에 EU의 모피 농장에서 사육되고 도살되는 4가지 주요 종인 밍크, 여우, 너구리, 친칠라에 초점을 맞추어 의견을 요청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ECI의 모피없는 유럽 청원은 종에 관계없이 모든 동물을 사육하고 죽이는 것을 금지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2014년 정점을 찍은 이후 유럽의 모피 산업은 지속적으로 쇠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2022년에 유럽 연합에서 약 850만 마리의 동물이 모피 생산을 위해 사육되고 도살되었습니다. 


20개 회원국은 이미 모피 사육을 전면 또는 부분적으로 금지하거나 동물 복지, 환경 및 공중 보건을 이유로 더 엄격한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출처 : https://www.eurogroupforanimals.org/news/fur-free-europe-eci-pending-efsa-opinion-fur-farms-europe-could-finally-be-bann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