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과 군수가 지켜낸 누렁소, 결국 도축… 주인의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 조사 & 구조활동

본문 바로가기

조사 & 구조활동

목록

❗️시민들과 군수가 지켜낸 누렁소, 결국 도축… 주인의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시민들과 군수가 지켜낸 누렁소, 결국 도축… 주인의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누렁소 ‘우렁이’가 어제 기습적으로 도축되었습니다.

소가 오랫동안 누워 있으면 체중에 의해 하부 근육이 눌리면서 근육 괴사나 신경 손상이 발생하고 고통을 겪다가 끝내 저 세상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우리 모두가 그렇게 마음과 정성을 모아 구조하였기에 우렁이가 두 발로 우뚝 서는 꿈을 버릴 수 없었습니다.  

수의사를 여러 차례 출장 오게 하여 치료를 시도했고, 결국 “더 이상 치료할 것이 없다. 일어서기만을 기다리면 된다”는 판단이 내려질 정도로 최선을 다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우렁이가 일어나기 힘든 상황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우리는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사람 또한 심한 자연재해로 고통을 겪고 있는 상태라 연락 또한 쉽지 않은 상태고 마을 분위기도 예민하여 조심스럽게 우렁이의 매입을 말씀드렸고 ‘현재 상태로는 팔지 않겠다. 

소가 일어나야 팔겠다’는 답변만 반복되어 기다릴 수밖에 없었지만 “우렁이가 더 이상 살 가망이 없는 상황이라도 반드시 먼저 연락 달라”고 간곡히 다시 부탁드렸습니다. 

더 이상 살 가망이 없어 주인이 도축장으로 보내게 되는 상황이 오더라도 우리가 매입해서 데려가 고통스러운 도축보다는 조금이라도 나은 안락사라도 해주려는 마음이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연락 주겠다’ 는 그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순간을 함께하지도, 의논하지도, 심지어 통보받지도 못했습니다.

우렁이의 죽음은 너무나도 아픕니다. 인간 중심주의와 소유권 지상주의 앞에 가로막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동물보호가 무시되는 현실에 참담한 심정입니다. 

이 현실이 너무나 부끄럽고 우렁이를 비롯하여 식용으로만 이용되는 동물들에게 너무나 미안합니다. 


▶️대부모님들께 드리는 안내

우렁이를 위해 함께해주신 대부모님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처음 모금 당시 말씀드린 것처럼, 구조가 이루어지지 못할 경우 원하시는 분들께는 환불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혹은, 우렁이를 향한 마음을 이어받아 -수개월 전 케어가 진행했던- 정읍 소 집단 아사 사건의 ‘아기 송아지’ 를 구하는 데 사용하고자 합니다.

환불을 원하시는 분, 혹은 정읍 구조에 마음을 함께해주실 분들은 아래 안내에 따라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are@careanimalrights.or.kr 

02-313-8886 


#케어 #우렁이

첨부파일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