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평아리, 암컷 새끼 오리 도태 관행이 금지될 것인가? 최근의 유럽 의회 행사는 EU 정책 입안자들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했다 > 해외 동물 소식

본문 바로가기

해외 동물소식

Eurogroup for animals 와 제휴로 해외 동물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록

수평아리, 암컷 새끼 오리 도태 관행이 금지될 것인가? 최근의 유럽 의회 행사는 EU 정책 입안자들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했다

페이지 정보

본문

20231 10, 유럽동물법정책연구소(European Institute for Animal Law & Policy) L214(: 프랑스동물단체 Éthique & Animaux)에 의해 수평아리와 암컷 새끼 오리 도태 문제의 미래를 논의하기 위한 행사가 열렸다. 이 관행의 대안에 대한 일반적인 지지와 관심뿐만 아니라 참석한 정책 입안자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은 EU 전체의 금지가 실현가능함을 시사한다.

 

유럽에서 수평아리와 암컷 새끼 오리의 운명은 대체로 매우 어둡다. 그들은 달걀이나 큰 간을 생산하지 못해 업계에서 쓸모없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생후 1일만에 많은 수가 상례적으로 가스 주입이나 분쇄기로 갈아버림으로써 된다.

 

그것은 무분별한 관행이므로 반드시 중단되어야 한다. 이 때문에 동물을 위한 유로그룹(Eurogroup for Animals)거나 가스 주입으로 인한 도살 금지’ 캠페인의 창안자L214를 포함한 여러 NGO와 함께 EU 차원에서 이 문제를 인식하고 금지하기 위해 투쟁해 왔다.

전 세계적으로는 특히 수평아리 도살 금지가 큰 승리를 거두고 있다.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는 이미 작년에 조직적인 도살을 금지했는데, 이 중 몇몇 국가들의 경우에는 우리 단체 회원들과 다른 비정부기구들이 이 문제가 정치적 스포트라이트를 받도록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끝에 도살을 금지한 것이다. 하지만 유럽 전역의 수백만 마리의 수평아리와 암컷 새끼 오리들은 여전히 이 문제에 있어 취약하며, 따라서 이러한 종류의 살처분 행위를 완전히 끝내기 위해서는 EU 전체에 걸친 법률이 요구된다.

 

수평아리와 암컷 새끼 오리 도태 금지의 가능성을 더욱 탐구하기 위하여, L214는 유럽동물법정책연구소와 함께 유럽 의회 행사를 개최하여 이에 대한 대안을 논의하고, 향후 몇 년 동안 유럽 전역에서 이 관행을 단계적으로 폐기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하였다.

 

수평아리와 암컷 새끼 오리 도태의 종말을 꿈꾸다

 

 COPA COGECA(: 유럽농업단체), 연구자, 틸리 메츠(Tilly Metz), 캐롤라인 루즈(Caroline Roose), 서파 피에티캐이넌(Sirpa Pietikäinen) 등의 유럽 의회 의원(MEP) 들을 포함한 100 상이 인원이 유럽의회 행사에 참석하였다.

 

우리 단체의 농장 동물 프로그램 수장인 이네스 그렌호 아주다(Inês Grenho Ajuda) 있을 EU 동물복지법 개정이 EU 전체에서 수평아리와 암컷 새끼 오리 도태를 금지할 유일한 기회라는 점과 비정부기구의 요구를 강조하기 위해 연설을 했다. 관행의 대안으로 달걀 암수 감별, 알을 낳기 전에 성별을 결정할 있는 기술(이로써 도태 필요성 제거) 같은 것들이 논의되었다. 나아가 이중 목적 품종의 사용과 많은 식물성 달걀 선택권 제공과 같은 추가적인 대안들과 더불어 EU에서의 도태 금지가 성공적으로 시행될 있음을 보여주는 충분한 증거들이 동물협회 작성한 훌륭한 보고서에서 연구 , 보고서는 최근에 출간되었다.

 

행사와 논의된 주제에 대한 피드백은 긍정적이다. 보수성향의 유럽인민당을 대표하는 피에티카이넨은 유럽의회가 앞으로 수개월간 수평아리 도태 금지를 지지할 지의 여부를 보고 싶다고 말했다. 포루투갈의 무소속 의원 프란시스코 게레이로(Francisco Guerreiro) 동물복지가 내년 선거에서도 중요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도태 금지가 시기적절할 것이라고 시사했다.

 

유럽 위원회 위원인 스텔라 키리아키데스(Stella Kyriakides) 회의에 참석하진 않았지만, 작년 ARGIFISH(Agriculture and Fisheries Council, 유럽연합의 농수산이사회) 회의에서 이미 수평아리 도태 금지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표명하면서 우리와 입장을 함께 하고 있음 시사했다.

 

동물복지법이 앞으로 안에 개정될 것이고 선거가 앞에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바로 지금이 끔찍한 과정들을 끝내고 불필요한 고통과 괴로움을 피할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구현할 있는 중요한 기회이다. 아주 탁월했던 행사 이후 우리 단체는 이제 여기에 참석한 정책 입안자 다른 당사자들의 희망찬 말들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업데이트를 위해 계속 게시됨.

 

Eurogroup for Animals news, 번역 한민정

 
Back To Top